교통비 할인 받는 법 월 최대 3만원

한달에 3만원씩 교통비를 지원 받을 수 있는 놓치기 아까운 정부 지원 전국 교통비 할인 혜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국 교통비 할인 제도인 알뜰교통카드는 친환경 교통수단을 장려하고 교통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20년 국토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손잡고 출시한 제도 입니다.

교통비 할인

알뜰교통카드 란?

집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타러 갈 때, 걷거나 자전거를 탄 거리만큼 교통비를 할인해주는 카드입니다.

최대 800m까지 거리에 비례해 마일리지를 쌓아주는데요.

올해부터는 청년 혜택이 새로 생겼고, 저소득층 적립액도 더 커져서 식목일이나 미세먼지 저감조치가 발령된 날에는 마일리지가 2배로 쌓입니다.

친환경 교통수단을 장려하고 교통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20년 국토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손잡고 출시해서 지난 6월 기준 67만명이 이용중일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카드 적립횟수

전국 교통비 할인 받을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는 한 달에 적립받을 수 있는 횟수가 이전까지는 월 44회였는데 이번달부터 월 60회로 늘어났습니다.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 할인 한도가 늘어나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 카드사도 6곳에서 11곳으로 확대 되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금액이 2,000원 미만이면 최대 250원
2,000원 이상 3000원 미만이면 최대 350원
3,000원 이상이면 최대 450원까지 적립됩니다.

 

교통비 할인 받는 대상

소득과 나이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원, 충북 내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교통비 할인 사용 조건

첫째, 적립을 받기위해서는 한달에 15번 이상 대중교통을이용해야 하는데 하루 평균 출퇴근 2번 이용 한다고 하면, 대략 8일은 알뜰 교통카드를 사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집에서 나올 때 알뜰 교통카드 앱에 접속해 출발 버튼을 누르고, 버스나 지하철에서 내린 후 목적지에 도착하면 다시 도착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만약 버튼을 깜박하면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셋째, 대중교통 이용 전후 걷거나 자전거, 공유킥보드 등으로 이동한 거리가 800m 이상이면 최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 교통카드 앱에 접속하여 출발 도착 버튼을 눌러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만큼 교통비를 아낄 수 있는 카드는 드물기 때문에 손가락 터치 두번으로 최대 3만원 혜택을 누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글 더보기 하단 링크

연말정산하는 방법

모바일 신분증 사용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