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냄새 없애는 방법 1

여름 장마철이 시작되면 습해지기 때문에 세탁시 잘 마르지도 않고 빨래냄새 특히 쉰내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냄새에 예민한 분들은 정말 스트레스 받는데요.

액츠 퍼펙트 딥클린 액상세제 본품, 3.5L, 4개

이때 제습제 사용하지 않고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로 빨래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수건 냄새

왜 빨래에 냄새가 생기는 걸까요?

여름 장마철이 시작되면 공기 중에 습기가 많아지고 세탁시 잘 마르지도 않게 되는데, 이때 빨래에 물기가 남아  빨래냄새 특히 쉰내가 날 수 있습니다.

세탁기나 건조기 안에서 방치해두면 빨래가 마르지 않아 빨래에 물기가 남는 경우에도 냄새가 나게 됩니다.





빨래를 세탁할 때 충분히 헹구지 않는 경우에도 빨래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빨래냄새 제거 가장 효과 적인 방법

건조기 사용

세탁이 끝난 빨래를 최대한 빨리 건조하여 물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세제 선택의 중요성

세탁세제는 물론이고, 섬유유연제도 냄새 제거를 위한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향이나 성분에 예민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피부에 자극이 없는 세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유연제 사용으로 냄새 제거 효과

빨래에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더해주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섬유유연제는 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되며, 옷의 피부 친화성을 높여줍니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드럼용 액상세제 본품, 3.2L, 4개

다만, 섬유유연제는 너무 많이 사용하면 예민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고, 빨래에 물이 잘 흡수되지 않아 냄새가 오히려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사용해야 합니다.

세탁망으로 빨랫감 구분

민감한 소재나 속옷과 같은 작은 물건을 세탁할 때에는 세탁망을 사용하여 보호해줍니다. 세탁망을 사용하면 세탁 중에 물건이 뒤틀리거나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건조 방법의 영향과 냄새 방지 팁

햇빛건조 시 자연적인 소독효과가 있어 빨래건조에 좋지만, 비오는날에는 햇빛건조하기 어렵기 때문에 실내건조를 해야 합니다.

실내건조 시 옷걸이나 건조대를 사용하거나, 방안에 제습제를 두어 습도를 낮춰주면 좋습니다.

습기제거제 제습제를 사용하여 빨래 보관장소나, 옷장에 두어 습기를 제거해 주세요.





 

다림질은 빨래의 냄새를 제거하고 옷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빨래 보관 시 유의할 점과 냄새 예방법

완전히 건조시킨 후 보관

습기가 남은 채로 보관하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빨래가 완전히 마른 후에 보관해야 합니다.

통풍이 잘되는 깨끗한 공간에서 보관

빨래를 보관할 때에는 통풍이 잘 되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공간의 환기를 유지하여 빨래에 냄새가 오래 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방향과 간격 유지

옷을 보관할 때에는 각 의류 사이에 충분한 간격을 두고 보관해야 합니다. 의류가 서로 밀접하게 닿으면 냄새가 전파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옷을 돌려서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른글 더보기

여름철 장마 대비 물품과 습기 방지 3가지 관리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